본문 바로가기

리뷰

어린이날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행사, 뮤지컬, 나들이, 박물관)

반응형

안녕하세요, 밀리언즈입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날, 어린이날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네요!

 

아이들이 있는 집의 부모님들이라면 어린이날에 무엇을 해야 하나 정말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어린이날 열리는 전국의 행사들과 가볼만한 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부모님들께 좋은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서울

먼저 서울입니다.

 

용산 전쟁기념관에서는 5월 5일에 "오늘은 너도 나도 어린이"라는 행사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도봉구 창동에 위치한 초안산생태공원에서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주최로 "어린이날 100회 기념 도서관 큰 잔치"가 벌어진다고 하네요. (5/5~5/7)

같은 장소에서 "얘들아 놀자! 숲속마을에서!"라는 숲체험 행사가 열립니다. 이 행사는 어린이날 당일 오전 10시부터 16시까지 펼쳐집니다.

 

성북구에서는 관내 소재 청소년 놀터 5개소에서 "어린이를 부탁해" 행사가 5월 5일부터 7일까지 펼쳐진다고 하는데요, 사전예약제로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양천구에서는 "들리는 그림책, 인형극 매직쇼"가 열린다고 해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볼 만한 주제일 듯 합니다^^

양천문화회관 해바라기홀에서 5월 5일 오후 3시에 공연이 시작됩니다.

 

용산구에서는 공예체험행사가 열리는데요, 용산공예관에서 5월 5일 11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된다고 하네요.

 

 

 

인천

인천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인천시립박물관에서 5월 5일 10시, "실감영상실 개막 행사"가 펼쳐진다고 하고요,

 

강화경기장에서는 "어린이날 맞이 드론체험"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5/5 10시부터 12시)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는 "신나는 어린이날"이라는 주제로 아이들을 위한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니 과학에 관심있는 아이들이라면 가볼만할 것 같습니다. 어린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됩니다.

 

 

 

경기

 

용인시 문화예술원 마루원에서 "가족과 함께 공연나들이"라는 주제로 각종 공연이 펼쳐집니다. 아이들과 신나는 공연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됩니다.

 

화성시 문화센터 아이누리극장에서는 가족뮤지컬 "돼지책" 공연이 펼쳐집니다. 공연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열려라, 경기도어린이박물관"행사가 진행중입니다. 5월 1일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5월 8일까지 진행되고,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오산에서도 어린이날 행사가 열리는데요, 오산미니어처빌리지에서는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이 열린다고 합니다.

 

성남 탄천, 태평동물놀이장에서는 성남시청에서 주관하는 "오늘을 날아 미래로"라는 행사가 펼쳐지고요,

 

출판단지로 유명한 파주시에서는 5월 5일부터 8일까지 "어린이 책 잔치"가 열린다고 합니다.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출판도시에서 개최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대전/충청

청주오송도서관에서는 "어린이날 100살 축하해"라는 행사가 5월 1일부터 7일까지 개최됩니다.

 

또한 어린이장난감도서관 본원, 둔산점, 판암점에서 어린이날 10시부터 17시까지 "어린이날 놀GO! 웃GO!"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고요,

 

대전청소년수련마을에서는 "어린이날 짚라인 무료체험 행사"가 개최된다고 하니 활동적인 아이들이라면 좋아할 것 같습니다. 5월 5일은 선착순으로 체험이 가능하다고 하니 서두르세요.

 

 

 

전주/전북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놀이터도시 전주 놀이주간" 행사가 펼쳐집니다.

 

어린이창의체험관에서는 5/5 "어린이날 대축제"가 선착순 예약제로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 가져 보시고,

 

부영그룹에서 운영하는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는 "동심 한마당" 행사가 무료로 펼쳐진다고 합니다.

 

 

 

광주/전남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인 라바가 등장하는 행사도 있네요. 광주문화예술회관에서 5월 5일부터 7일까지 "라바와 함께하는 키즈 클래식" 행사가 진행됩니다.

 

남도국악원에서는 "팥죽할멈과 호랑이"라는 전래동화가 국악으로 각색되어 공연이 이루어집니다. 어린이날 오전 11시와 오후 3시 공연이 있고,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며 무료입니다.

 

 

 

울산/경남

울산 북구청 대회의실과 송정박상진호수공원에서 어린이날 당일, "어린이 큰 잔치"가 펼쳐지네요!

 

어린이역사과학체험관에서는 "가족 응원 엽서 쓰기" 행사가 진행되고,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는 "동화나라 페스티벌"이 5월 5일부터 8일까지 펼쳐집니다.

 

 

 

대구/경북

경주 보문관광단지 수상공연장에서는 5월 5일 오후 2시부터 "화랑 무예 아트 페스타"공연이 펼쳐집니다.

 

대구어린이천문대는 어린이날 당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부산

마지막으로 부산입니다.

 

부산시민공원과 송상현광장선큰광장에서는 "어린이문화한마당"이 어린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고,

 

용두산 다이아몬트 타워에서는 어린이날 당일, 어린이들이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만 3세~13세)

풍선, 솜사탕을 나눠주기도 한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각 지역별 어린이날 행사들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관심이 가는 행사가 있다면 각 행사별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해 보시고,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