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강원도 원주 한다리골 캠핑장 방문후기(ft.제드7 2 캠핑텐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치앤웰니스입니다.

 

지난 주말 강원도 원주에 있는 치악산 한다리골 캠핑장(야영장)에 두 아이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추천 캠핑장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다녀오실만한 캠핑장이어서 공유 드려봅니다!

 

 

치악산 한다리골캠핑장의 전체적인 개요부터 설명 드릴께요.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백교길 84-11

 - 문의처 : 010-9674-0101

 - 이용가격 : 1박 45,000원, 7,8월 성수기 55,000원 (연박 시 각각 5,000원 할인)

 - 인원 기준 : 1텐트 당 4인 1가족. 1인 추가 5천원 (차량 1대 추가 시 1만원 추가)

 - 유의사항 : 캠핑카 카라반 입장불가

 

예약한 사이트에 도착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타프(글램핑 지붕)가 쳐져 있어요!

타프가 있으면 비나 눈이 올 때도 좋고 강한 햇빛도 차단해 주는 효과가 있어 장점이 많습니다.

규격은 5m X 6m이고, 높이는 2.9m인데요, 왠만한 캠핑텐트는 무리없이 칠 수 있을만큼 넓습니다.

 

본격적으로 텐트를 짐을 내리고 텐트를 칠 준비를 해 봅니다.

 

저희가 가지고 있는 텐트는 제드(ZED)브랜드의 제드7 2(ZED 7 2) 모델인데요, 가성비 모델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일산에 있는 고릴라캠핑에서 69만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고양페이 적용 시 더 할인 받을 수 있는 효과)

이번에 경험해 보니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오프라인으로 방문 구입하는 게 더 저렴한 경우가 많더라구요. 캠핑용품 구매 시 참고하세요^^

 

 

먼저 그라운드 시트를 깔고 그 이에 텐트를 잘 펴서 올려줍니다.

 

그런 다음 폴대를 펴서 끼울 준비를 해 주었네요.

각 폴대를 모두 조립한 후의 모습입니다.

 

 

제드7 2모델의 경우 각 폴대에 빨강, 노랑, 검은색으로 색깔이 들어가 있고, 텐트에도 해당 색깔이 표시되어 있어요!

그래서 폴대를 끼울 때 헷갈리지 않고 바로 끼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메인 폴대인 노란색 폴대와 검은색 폴대를 먼저 끼워준 후, 텐트를 일으킵니다.

그 후 검은색 폴대를 앞뒤에 끼워서 각을 잡아주면 완성!

제드7 2 캠핑텐트

 

텐트가 잘 일으켜 세워지면 폴대를 고정해주고, 텐트의 천에 붙어있는 고리들을 폴대에 연결해 주는 것으로 마무리합니다.

 

저 포함 저희 가족이 처음으로 캠핑텐트를 쳐본 경험이었는데요, 제대로 쳐진 것 같나요?

고수분들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드7 2 캠핑텐트

처음 쳐 본 텐트지만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 않았어요. 초보자분들도 손쉽게 칠 수 있는 제드7 2텐트였습니다.

사실 완전히 캠린이다보니 텐트 치는게 어렵지 않을까 가장 염려했던 부분이었는데요, 막상 해보니 크게 어렵지 않더라구요.

이번에 쳤을때는 3~40분 정도 소요가 되었는데, 한 두 번 더 해보면 둘이서 10~15분 정도로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치악산한다리골캠핑장에서 2박을 하고 왔는데요, 제드7 2텐트 만족도는 기대 이상이었어요!

텐트를 구매할 때 카즈미사의 뉴아티카 모델과 제드7 2 중 어떤 것을 살지 정말 많이 고민했었는데요, 그 이유는 뉴아티카 모델이 약 20만원 정도 더 비싼 대신 디자인이나 색깔이 더 예쁘고, 좋다 무조건 구매해라는 평가가 많았거든요.

하지만 실제 사용해보니 제드 텐트도 충분히 좋았고, 괜히 고민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치악산한다리골캠핑장을 좀 더 둘러볼까요?

사실 서울에서 벗어나 산속의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힐링이 되는 곳이었어요.

텐트와 텐트 사이도 여유있게 공간구성이 되어 있어 크게 방해받지 않고 쾌적하게 쉬다 올 수 있었습니다.

 

 

 

캠핑장 한가운데 관리실이 있어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했구요,

한다리골캠핑장 관리실

 

샤워실, 화장실도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실 야외로 캠핑가서 샤워장이나 화장실이 쾌적하기를 바라는 게 조금은 어려울수도 있는데, 이곳은 샤워기도 넉넉하게 있고 탈의실도 잘 정리해 두고 계셨어요. 각 텐트들과 샤워장과의 거리도 멀지 않아서 더욱 좋았습니다.

 

설겆이 하는 공간에 수도꼭지 갯수도 충분히 여유가 있네요. 굿굿~

 

그리고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던 공간!

바로 에어바운서입니다.

이런 공간까지 준비해 주셔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다 올 수 있었네요.

아이들은 에너지를 쫙쫙 빼줘야 하는데, 아주 최적의 장소였습니다.

 


 

이번 캠핑은 저희 가족으로서는 최초의 캠핑 경험이었는데요,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경험이었답니다.

캠핑텐트 제드7 2모델도 마음에 들었고, 치악산한다리골야영장도 아주 만족스러운 장소였습니다.

 

이제 아이들과 캠핑을 자주 다니려고 하는데요, 전국 곳곳의 추천할만한 캠핑장 많이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